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진

여행하기

by 비바그레이 2011. 3. 21. 08:26

본문

오래전 일본 센다이를 방문한적있다.

 

그것도 일본 제일의 건설회사 초청으로 요즘 방사능 누출로 문제가된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를 견학 하기 위한 연수 프로그램 이었다.

 

그당시 원전 기술자들의 설명에 의하면 일본은 지반이 불안정 하고

지진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인공지반을 만들어 그위에 원자력 발전소를 건설 하였다는것이다

 

즉 Man Made Rock 공법이라고 부르는데 판상의 대형 콘크리크로 인공지반을 만들어

그위에 발전소를 건설한 것이 었다.

 

그당시 일본의 앞선 기술에 놀랐고, 원자로의 안전을 확실하게 믿었다.

 

(원자력 발전소 건설중인 가지마 건설사의 기술자와 함께)

 

그러나 이번 지진은 인간의 기술력은 대자연의 엄청난 위력 앞에는 무기력 하다는것을 보여 주었다.

더군다나 진도 9의 위력은 상상을 초월한다.

 진도는 로그함수이기때문에 진도 8과 9는 10배의 차이다.

 

세계최고의 토목 기술은 바람앞에 등불 같은 것이었고, 다시한번 지구는 살아있는 생물체와 같다는

"가이아 이론"을 실감하게 되었다.

 

대륙간 판 이동설도 스스로 안정을 찾아가는 지각의 변동이고, 홍수와 가뭄도 지구 대기의 순환 작용이며

자전과 공전도 지구의 생명력을 느끼게 해주는 거시적인 운동이다.

 

지구의 축도 약간 움직이고 자전 속도도 변화가 생겼다고 하니 진도9의 위력이 크긴큰 모양이다

지금은 돌아가신 오행생식 창시자 "김춘식 원장"의 말씀대로 지구지축이 똑바로 서는날이 오는것일까

 

모든 문제가 잘 수습되어서 다시 평화로은 센다이의 모습을 되찾기를 조용히 기원 한다.

 

 

'여행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D 유튜브 동영상 " 일단 저질러 보자"  (0) 2011.07.06
벵가지의 친구들~~  (0) 2011.03.24
오~~예스~~브라보...!!!  (0) 2010.08.17
습관과 인천 대교  (0) 2010.07.12
제주도 가족여행  (0) 2010.04.1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